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이학수 정읍시장, 태풍 힌남노 총력 대응조치 매뉴얼 점검 만전

각종 사업장 위험시설 수시 예찰 및 추석 생활쓰레기 효율적 수거등 강조

image
이학수 정읍시장

이학수 정읍시장은 5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북상하는 태풍 힌남노의 영향권에 들어가는 5일~7일까지 각종 사업장과 위험지역, 시설물, 우·오수관과 맨홀 긴급 점검, 긴급상황에 대비한 신속한 대응조치 매뉴얼(manual) 점검에 만전을 다하줄것"을 요청했다.

특히, 읍·면·동장과 관계자들에게 집중호우와 강풍에 대비해 비닐하우스와 가축 시설, 농작물 등에 대한 시설물과 현장을 꼼꼼히 확인하고 수시로 예찰 할 것을 당부했다.

또 간판과 현수막 등 낙하 우려 시설물에 대한 사전 안전 조치와 배수펌프 가동 등을 점검토록 주문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추석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과 생활쓸레기 효율적인 수거 등 민생안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줄 것도 강조했다.

특히,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과 폐기물 배출일을 알리고, 기동 청소반과 읍·면·동별 환경정비를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해 줄 것을 주문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농협 “금융한파 속 안정적 결산”

임실5월에 제1회 임실N장미축제 연다…임실군 “천만관광 달성”

사회일반입양 보낸 강아지 학대·도살 정황…경찰 조사 중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지선 예비후보자 11명 ‘부적격’...75명 추가 심사 대상

정치일반李대통령 “다주택자 대출연장 공정한가…아직도 판단 안 서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