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제24회 무주군 자원봉사자대회 성료

무주군민 9196명 자원봉사자로 활동…임미화 씨 등 24명, 우수 자원봉사자상 수상

                     임미화 단장을 비롯한 수상자들이 황인홍 군수와 기념촬영했다/무주군

제24회 무주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가 지난 5일 무주군민의 집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사)무주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한마음대회는 지역 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역량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황인홍 군수와 오광석 군의회 의장과 윤정훈 도의원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등 25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2025년 자원봉사활동 영상물 시청, 기념식, 재능기부 자원봉사자들의 숟가락 난타 및 봉트리 봉사단의 패션쇼 등 행사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대회를 통해 ‘밑반찬 행복 꾸러미 및 사랑의 열매봉사 활동’에 꾸준히 참여했던 임미화 사랑의 열매 무주지회 단장 외 3명이 우수 자원봉사자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대희 한국역사교육연구소 팀장 외 1명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으며 정현지 무주중학교 학생 외 5명이 도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장문규 농어촌종합지원센터 팀장 외 1명은 전북특별자치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받았다.

김용찬 무주군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외 4명은 무주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우수봉사자로 선정돼 무주군수 표창을 수상했으며 임성희 소비자연합 부장 외 1명이 무주군의회 의장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전문봉사단 김명자 씨가 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을, 태권도원운영관리 노동조합 단체 외 1명이 무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현재, (사)무주군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는 9196명에 달한다. 이들은 올해도 ‘밑반찬 나눔’, ‘이동 빨래방 차 및 행복 밥차 운영’, ‘김장 나눔’ 활동 등에 참여했으며 쑥뜸을 비롯한 서금요법과 귀반사, 풍선아트 등의 전문봉사단 활동을 비롯해가족봉사단, 재능봉사단 활동, 그리고 무주반딧불축제, 읍·면민의 날 행사,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행사에 동참하며 ‘무주발전, 이웃사랑’에 앞장서 왔다.

무주군자원봉사센터 이강우 이사장은 “어르신 돌봄부터 대형산불과 여름철 긴 폭염 현장 등 시급을 다투는 재난·재해 현장까지도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다”라며 “지역과 이웃을 향한 마음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또 따듯하게 빛날 수 있도록 센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주=김효종 기자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교육일반전국 태권도 ‘거목’ 한자리 모여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 기원

무주"세계 산악스포츠 도시로"...무주서 10월 '그랜드 파이널' 결승전 열린다

군산설 연휴, 군산서 즐기는 실내 관광 명소는 어디?

군산군산시, 경로목욕권 바우처카드로 전환

군산시간을 걷는 도시 군산···군산시간여행마을, 2026~2027 로컬100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