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 '그린투어 순창' 관광홍보 팜프렛 제작

순창군은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을 앞두고 아름다운 고장, 그린투어 순창의 이미지를 국내외에 널리 알림은 물론 관광객 유치를 위해 관광홍보 팸플릿 1만매를 제작 배포하는 등 안간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에 군이 제작 배포하고 있는 관광홍보 팸플릿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편하고 알찬 여행의 길잡이가 되도록 한글과 영어, 일어 등 3개국어로 표기한 안내도와 함께 제작됐다.

 

홍보용 팸플릿은 전면에 그린투어를 상징하는 맑고 깨끗한 산과들 의 볼거리를 비롯 먹거리와 문화재, 문화유적지, 향토축제 등이 수록돼 있고 후면에는 관내 안내도와 함께 주요관광지, 테마별 관광 코스, 음식·숙박시설, 교통정보, 주변관광지 등을 소개하고 있다.

 

순창은 옛부터 서쪽의 노령산맥과 소백산맥에서 분리된 회문산, 용골산, 노적봉이 있고 맑은 물에서만 사는 은어떼 등이 서식하는 섬진강이 흐르며 발길 닿는 곳마다 아름다운 절경과 조상들의 찬 란한 문화가 서려있는 후덕하고 순박한 고장이다.

 

이에 따라 순창을 찾는 사람들은 이구동성으로 알싸한 맛을 자랑하는 순창전통고추장은 물론 수려한 산과 맑은 물이 어우러진 한폭의 그림과 같은 천혜의 청정관광지로 격찬하고 있다.

 

또한 내장산과 백양사 삼각지점에 추령관광 단지가 있고 섬진강 상 류 맑은 물을 벗삼아 옛부터 강변에 많은 정자와 함께 시를 읊는 선비들이 모였던 책여산이 있으며, 태공들이 심신을 닦는 낚시터로 각광을 받고 있는 향가 유원지, 무공해 산채 비빔밥을 맛볼 수 있 는 구림 산내 산촌마을등 수많은 특산품을 비롯 다양한 먹거리로 보는 즐거움과 함께 맛의 관광을 곁들일 수 있는 최고의 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관광홍보 팸플릿을 향토음식점, 주유소를 비롯 88고속도로 인터체인지, 유원지 등에 배부, 이들에게 관광가이드 역할을 담당케해 그린투어 순창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김병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래톱이 자라는 달

전북현대[CHAMP10N DAY] ④미리보는 전북현대 클럽 뮤지엄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