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9년도 민원행정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무주군 종합민원실이 이제는 주민편익위주의 민원시스템으로 진용을 갖추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달 말 대대적인 조직개편에 따라 민원시스템을 대폭 개선하면서 각종 인허가, 신고와 관련된 유기복합민원 담당공무원을 민원창구로 전진 배치시켜 민원인들의 수고를 크게 감축, 민원인들로부터 호평을 듣고 있다.
특히 환경, 위생, 농지, 건축, 지적, 부동산 등 모든 유기민원과 여권,자동차,세무 등 각종 제증명 관련부서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원스톱 체제로 민원인들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까페같은 아늑한 실내분위기 속에 어린이 놀이시설,간이 건강코너,이터넷 검색대 등이 구비되어 있고 농번기에는 가정까지 각종 민원배달 서비스도 시행하여 주민만족 서비스 행정이 첨단을 달리고 있어 주민들로부터“최고 선진행정을 펼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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