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계남초등학교(교장 강영선)는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해 심미력 배양 교육에 앞장서 실천하고 있다.
심미력 배양 교육은 1인 1화분 가꾸기로 94명의 전교생이 100여개의 화분에다 자신의 이름표를 붙여 식물의 성장한 모습을 보며 마음의 정서를 배워가고 있으며,명곡 동요 감상시간을 마련하여 교내 음악 경연대회를 개최 학생들의 숨은 재능과 창의력을 발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주 수·목요일에는 4,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농악의 뿌리를 알려 조상의 얼을 알게 하는 시간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명시 애송하기를 실천하기 위해 교실 복도와 화장실 등 학교 곳곳에 명시 액자를 걸어두어 학생들이 오가며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학생들 스스로가 인터넷을 통해 동시를 감상하기도 하는 이학교는 심미력 배양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밖에도 흙사랑 체험 학습장에서는 학교 주변에는 지난 3월부터 가꾸어 온 옥수수,감자, 당근,배추,쑥갓 등 다양한 채소들은 학생들이 직접 가꾸어하여 농사를 지어온 부모님들의 마음을 알게하는 뜻깊은 흙사랑 체험도 실천하게 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