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민원과는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월요일이면 전직원이 ’친절한
민원서비스’발표 시간을 갖고 있다.
민원인에게 만족을 주는 친절봉사의 체질화를 이루기 위해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민원 서비스교육은 전직원이 윤번제로 민원창구경험담과 친절사례를 연구발표하여 새로운 민원 서비스 방법을 개선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12명의 직원이 공직자로서의 태도와 행동,친절히 전화받기등 다양한 주제발표로 업무에 필요한 의견을 수렴하여 실행하고 있다.
최지효 민원과장은 “군청의 얼굴인 민원창구에서부터 주민편의와 친절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것은 공직자의 당연한 직분”이라며 “친절한서비스 발표로 친절을 실천하는 것은 과직원들의 의지”라고 말했다.
또한 군 민원과에서는 노약자나 장애인들이 찾아오면 민원안내 담당이 창구안내는 물론 접수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다른 민원보다 우선으로 처리해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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