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의 고향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여름방학기간을 이용, 출향 향우의 자녀를 대상으로 고향체험행사가 실시된다.
8일 군에 따르면 선조들의 삶을 체험하고 발전된 고향의 모습과 수려한 관광 문화유산 및 따스한 고향의 정과 맛과 멋 등 고향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고향체험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출향 향우의 자녀중 중고등학생 45명을 초청,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다향한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개최, 고향에 대한 정취를 물씬 풍기게 하는 한편 지역문화유산에 대한 재조명에 나선다는 것.
지난 1990년부터 시작,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 희망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행사후 느낀점과 개선점 등을 설문조사를 통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출향향우 자녀들에게 커다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환영행사와 도예캠프참여 만남의 밤 행사등을 개최, 공동체 의식 함양에 나설 이번 행사는 특히 매창공원 견학에 이어 갯벌체험 및 해상관광 새만금 내소사 등을 답사, 지역문화유산의 소중함을 깨우칠 계획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