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 순창 복흥농협 비타민 메론 출시

복흥농협(조합장 김성근) 메론작목반(반장 김희동)이 쌀겨와 깻묵을 활용해 당도가 높고 비타민이 풍부한 메론을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농협에 따르면 복흥면 메론작목반은 그동안 관행적인 개별단위출하와 위탁상거래의 유통단계를 혁신하고자 농협을 중심으로 철저한 조직관리 시스템으로 파종단계에서 출하단계까지 계획적인 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반원들은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전략은 기존농산물과 차별화방안이라고 인식해 기존재배 방식에 친환경 재배농법을 접목해 비타민 메론이 탄생하게 됐다는 것.

 

특히 쌀겨를 발효한 친환경자재를 사용한 복흥메론은 당도가 매우 높을 뿐 아니라 비타민이 다량함유 되어있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와함께 복흥농협은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인식 하고자 작목반 교육과 년초에 메론주산지를 방문 공동선별,공동계산등 농산물 상품화방안에 대해 반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재배기술지도와 파종시기 지정, 당도측정 및 출하시기 예정등 종합적인 출하지도를 펼치고 있다.

 

한편 복흥면 메론작목반은 농협중앙회에서 선정하는 이달의 작목반( 11월)에 선정 작목반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방문객 1만 명 돌파’ 익산시민역사기록관, 기록문화 플랫폼 자리매김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

사람들후백제시민대학 수료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