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장류축제 이모저모
“고추장에 호박과 청국장의 만남 기대되지 않으세요?, ‘호박청국장고추장’은 다이어트, 고혈압, 변비에 그만이랍니다.”
구림면에서 출전한 박순남씨(61,여)의 호박청국장고추장에 대한 자랑이 끝이없다.
고추장에 가능성을 첨가한 ‘이색고추장 경연대회’가 지난 3일 제1회 순창장류축제 현장에서 열려 눈길을 끌었다.
총 20개팀이 열띤 경연을 펼친 이번 대회에는 복분자 고추장, 더덕고추장, 감 고추장, 도라지 고추장, 뽕나무 뿌리 고추장, 마늘고추장, 토마토 고추장, 다시마고추장, 호박고추장 등 이름만 들어도 우리 농산물을 원료로 한 고추장임을 금방 알수 있는 독특한 고추장들로 가득했다.
올해 처음 개발해 선보인다는 약재 고추장을 비롯,당뇨와 위장에 특히 좋다고 자랑하는 쥐눈이 콩 고추장, 시원하고 담백해 입맛을 돋군다는 다슬기 고추장, 다이어트와 고혈압, 변비 등에 좋다는 호박청국장 고추장 등 효능도 다양한 갖가지 이색고추장들이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다.
한편 이번 경연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은 쌍치복분자고추장, 최우수상은 호박청국장고추장, 우수상은 토마토고추장, 아이디어상은 다슬기고추장, 장려상은 다시마고추장이 각각 수상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