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책 읽는 청소년문화 만들어요"

장수교육청 독서교육 강조

장수교육청(교육장 신병호)은 3일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교장단 회의를 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신병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1학기 동안 학교현장에서 교육청 역점사업과 특색사업을 창의적으로 추진해 학생들의 특기신장 및 영어능력 향상에 노력하신 교장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2학기에도 창의적인 마인드로 학생들의 학력신장 및 독서교육, 외국어 교육에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신 육장은 또"이번 가을에는 학생들이 많은 독서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독서분위기 조성에 힘써 달라"며 "환절기 학생들의 건강관리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장수교육청은 2008년을 글로벌 시대 장수인재육성 원년으로 '새로운 꿈과 희망을 주는 장수교육'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학생들의 학력신장, 체험중심의 영어 의사소통능력 신장, 아침독서 11분 운동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초등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5개교에 이미 영어체험교실을 완료하고 추가로 2개교에 설치 중이며 나머지 2개교에도 곧 설치할 계획이어서 장수어린이들의 영어실력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①산업 재편과 문명적 도약 예고한 젠슨 황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정년연장 필요성!..그러나…

정치일반李대통령 “소방공무원 헌신으로 평범한 일상 가능…걸맞은 예우 다할 것”

전주금요일 오후 2시 퇴근…전주시, 주 4.5일 근무제 시범 운영

정치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3기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