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재영 군수 "한우 고급화 브랜드 가치 높일터"

"장수한우 신활력사업이 이번 농촌활력증진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표창을 받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장수한우의 고급화로 장수한우와 장수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습니다"

 

장재영 군수는 "'장수한우 브랜드파워구축 클러스터'가 신활력사업으로 선정된 이후 매년 최우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며 "장수한우의 명품화에 더욱더 박차를 가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장 군수는 그동안 철저한 사양관리와 생산이력관리로 품질 개선과 고급육 생산에 노력해 왔다면 이제는 유전자뱅크를 중심으로 장수한우 고유의 우수유전자를 확보해 장수한우 정체성을 확립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모니터링을 통한 철저한 생산이력관리와 질병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조사료 생산기반과 친환경축산물 생산기반을 구축해 세계 최고의 명품한우로서 장수한우 경쟁력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특히 한국농어촌공사, 전북테크노파크, 이스타나항공, 이스타투자전문 등과 MOU를 체결, 기술애로사항 해결지원, 경영능력강화책 마련, 홍보 및 마케팅을 공동추진하게 됨으로써 농어촌기업으로서 브랜드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 군수는 지역순환농업, 5·3프로젝트 등과 연계해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고 지역경쟁력 강화로 살기 좋은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회일반백창민 전 김제시의원 “김제시장 금품 수수 의혹 공익제보자, 1%도 관련 없어”

남원지리산 단풍, 이번 주 ‘절정’

자치·의회김희수 전북도의원 “소방공무원 특별승급, 특별승진제도 확대해야”

군산군산농협 위법 행위 ‘중앙회 손놓기’···농식품부·노동부 전수조사 필요

고창삼성전자, 고창에 3500억 ‘스마트허브단지’ 착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