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다양한 성탄문화체험 즐거웠어요"

장수 계남초 다문화 크리스마스 페스티발

지난 22일 장수 계남초등학교는 학부모와 전교생 67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 크리스마스 페스티발 행사를 가졌다. (desk@jjan.kr)

장수 계남초교(교장 이상문)는 지난 22일 학부모와 전교생 67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 크리스마스 페스티발(Christmas Festival)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문화가정 학생 9명과 학부모들에게 친근감을 주고 우호적인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학교내에 다문화거리를 조성해 눈길을 끌었다.

 

다문화거리에는 세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대형지도와 세계로 통하는 전화기를 신설하고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음성인식 어학학습기 로봇 헬로토미를 마련했으며, 세계의 만국기를 벽에 걸어 아이들에게 한눈에 볼 수 있는 거리를 조성했다.

 

참가자들은 다문화거리 조성 컷팅식을 시작으로 세계의 국기행진, 그리고 다양한 성탄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그동안 이 학교에서 이뤄진 다문화행사에 대한 영상을 보면서 함께 하나가 되는 체험을 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 계남초 녹색어머니회는 아이들을 위해 떡과 음료를 제공했다.

 

이상문 교장은 "이날 행사를 통해 본교의 다문화가정이 여러 나라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방문객 1만 명 돌파’ 익산시민역사기록관, 기록문화 플랫폼 자리매김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

사람들후백제시민대학 수료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