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블로그로 보는 세상] 지역 소개하는 블로그

발품팔아 얻은 세세한 정보가 '덤'

손만기씨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망설이는 삶은 언제나 그 자리이다'. (desk@jjan.kr)

지역을 알리는 블로그가 이렇게 없을까.

 

도청과 시청 등 각 자치단체에서 지역을 소개하는 블로그를 운영하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무관심속에 사라지는 것이 현실이다.

 

예쁜 사진 한 장만으로 지역과 도시의 환상을 꿈꾸듯 지역별 여행지를 담아 지역에 관심을 끈 블로그가 있으니 서울서 나고 자라 특수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나나씨'가 운영하는' 블로그 '나나의 여행스토리는(http://blog.naver.com/jenoviak)' 말 그대로 나만의 여행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역 여행 중 찾은 맛집 포스팅도 필수. '국내 둘러보기'로 분류에서는 권역별로 코스를 분류했다.

 

나나씨는 "누구나 여행을 동경하고 좋아하지만 여행을 가려해도 여자 혼자 여행하는 것이 위험하고 무섭기도 하다"며 "친구들은 모두 가정이 있어 당일치기 여행을 하기 힘들다고 해 여행동호회에 가입해 여행을 다녔다. 가끔 여행사 상품을 이용하기도 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여행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고향이 고창인 부모님 덕에 남원·전주·익산·정읍 등을 여행한 기억은 또렷하다는 나나씨의 블로그에는 한국관광공사에서 '내나라구석구석여행'의 일환으로 가게된 남원.아무 정보 없이 풍남문을 직접 거닐며 보물임을 알았던 일, 몸살임에도 불구하고 일행과의 약속을 어길 수 없어 떠난 내장산 단풍여행을 섬세하게 담았다.

 

또 백양사의 수려한 산새와 물그림자를 찍는 사진사들을 '똑딱이'로 찍어보기도 하고, 안개 없는 새벽 옥정호의 금붕어섬을 덜덜 떨며 수많은 사진사들 사이로 다가가 찍었던 일도 지금은 재미있는 추억이 되었다고 한다. 처음사귄 남자친구와 여행가는 것이 어색하여 친구 한 사람씩 데리고 함께 간 익산 벚꽃놀이. 뉴스의 일기예보만 듣고 일정을 세워 벚꽃의 꽃망울 구경만 원 없이 하고 돌아온 익산 여행을 그대로 따라가보면 금새 가방을 메고 답답한 사무실을 나서고 싶다.

 

그는 "작년 늦가을 익산여행을 하였는데 익산이라는 도시의 오래된 역사와 미륵사지를 통해 부여의 찬란한 전성기를 새로이 알게 되었다"며". 우리나라 유일의 교도소 세트장이 드라마 '아이리스'의 교도소 장면에서 나와 모두들 흥미를 보여 이를 포스팅하자 블로그 방문자가 갑자기 늘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는 "방문자 수가 늘면서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고 블로그가 또 다른 나의 분신인 만큼 비난받지 않기 위해 직접 체험한 일상을 올리는 것이 원칙"이라고 강조했다.

 

그런가하면 블로그 '전주사람들(http://blog.naver.com/ljy20420)' 운영자 전주대장님의 블로그는 한국적인 도시 전주 , 맛과멋의 도시 전주 , 전주의 미래로 분류해 전주의 소식을 담아 전주를 모르는 이들이 슬쩍 눈팅해 놓으면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들이 실렸다.

 

쥬얼리 코디네이터 일을 하고 있는 손만기씨(29)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망설이는 삶은 언제나 그 자리이다(http://blog.naver.com/crom2481)' 에서는 전북의 일상을 담은 명품 컷을 볼 수 있다.

 

손씨는 "지난해 2월 카메라를 장만, 좀더 체계적으로 여행을 다니기 시작했다. 그 전에는 전국 각지를 떠돌며 생활해서 여기저기 안가본 곳이 거의 없을 정도다"고 말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것도 지난 2007년 11월부터인데 그 당시 그저 사진 저장로 사용하다 지난해 2월부터 좀 더 신경써서 블로그를 운영했다"며 " 전북 여행 중 가장 인상깊었던 고창 청보리밭과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의 모습을 정감어린 마음으로 담았다"고 말했다.

 

윤나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래톱이 자라는 달

전북현대[CHAMP10N DAY] ④미리보는 전북현대 클럽 뮤지엄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