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오는 28일과 내달 4일 토요일 2회에 걸쳐 늦반딧불이 무료 신비탐사를 실시한다.
참가대상은 늦반딧불이 신비탐사에 함께 하기를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농업기술센터 반딧불이팀 320-2862)를 통해 해당 주간의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탐사객들은 탐사일 오후 7시까지 무주읍 예체문화관 주차장에 집결해 무주군이 운행하는 버스나 개인차량을 이용해 함께 이동하게 되며, 탐사는 저녁 8시30분까지 약 1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강영호 반딧불이 담당은 "해가 진후 1시간 가량이 늦반딧불이가 가장 왕성하게 활동을 하는 시간"이라며 "늦반딧불이는 반딧불이중 활동성이 가장 강하고 빛도 밝기 때문에 초여름에 볼 수 있는 반딧불이 탐사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무주군에서는 반딧불축제가 열리는 6월 운문산·애반딧불이를 볼 수 있으며 8월말에서 9월초까지는 늦반딧불이를 볼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