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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안군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

진안군은 정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한 비수급,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매주 화요일마다 지속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은 집과 관공서의 거리가 멀고, 건강 등의 이유로 방문하지 못하거나, 복지헤택을 어떻게 받아야 할 지 모르는 소외 주민들의 민원을 해결해 주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제도 시행에 따라 담당공무원과 사례관리팀은 공공요금 장기 체납가구, 조손, 한 부모 등 가정해체 위기에 있는 가구, 생계곤란 등 위기상황이 반복되는 가구를 대상으로 복지제도 설명 및 각종 복지 지원 서비스에 대한 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게 된다.

 

아울러 기초수급자 발굴과 긴급지원, 기타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는 방식으로 사회복지의 모든 분야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장에서 처리가 불가한 민원은 해당부서로 통보해 처리키로 했다.

 

이원재 주민생활지원과장은 "현장 방문을 통한 군민과의 소통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복지행정의 효율성 증대와 군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주민위주의 최상의 맞춤형 복지행정을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이재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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