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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안군 민원서비스 주민만족도 '양호'

2013하반기 설문조사

▲ 진안군민원서비스 주민만족도가 설문조사결과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진안군 민원서비스 주민만족도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진안군은 지난 3일 2013년 하반기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군에 따르면 민원업무담당 창구와 민원안내정보 접근용이성에 86%, 담당자와 전화연결이나 상담이 용이한가에 86.5%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담당직원이 친절하고 알기쉽게 설명하는가에 89.5%, 민원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하는가는 86.5%, 전화응대자세 및 다른 직원에게 전화연결에 83%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가장 개선되어야 할 사항으로는 구비서류간소화가 25.6%, 정확한 민원안내 13.2%, 민원편의 시설 확충 12.4%순으로 나왔다.

 

설문조사는 진안군청과 읍·면사무소를 방문한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민원실에서 직접설문과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설문으로 이뤄졌다.

 

200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성별로는 남자 116명, 여자 81명, 무응답 3명으로 66%가 40대 이상이며 주민들이 가장 많은 민원을 이용하는 것은 주민등록 관련이 54%, 사회복지 14%, 건축 11% 순으로 나타났다.

이재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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