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지원 '삼삼장류프로젝트'연구 성과…새로운 시장 창출
이 제품은 순창토종미생물을 사용하여 냄새가 거의 없고 소금이 무첨가된 웰빙건강제품으로, 힐빙(힐링+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연구사업인 ‘삼삼장류프로젝트’(장류사업소 주관)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청국장제품은, ‘전통장류의 염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우수발효미생물과 포장기술, 유통기술을 개발, 장류제품에 적용하는 사업’의 연구성과로 만들어졌다.
무염 청국장 제품은 지난달 27일 홈쇼핑에 처음으로 선 보인 이후 3000세트 정도가 팔려 1억원의 단기 매출을 창출했으며, 향후 6회 가량 더 홈쇼핑 방송을 실시할 계획으로, 6억 규모의 추가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황 군수는 “건강한 식단과 무염 100% 순창콩 청국장은 찰떡 궁합으로, 봄에 입맛이 없을 때 순창에서 생산되는 봄 나물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아주 일품”이라면서“순창 무염 청국장 제품이 도시민들에게 인기가 확대될수록 순창의 콩 생산과 농가소득도 향상될 수 있다”며 순창 청국장 사업의 발전가능성을 시사했다.
한편 군은 이번 청국장 제품 외에도 소비자가 원하는 순창만의 차별화된 장류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新시장을 창출할 계획으로, 이로 인한 순창 지역경제 활성화의 직간접 파급효과는 매우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