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말산업 육성 일환…팔덕면에 부지 확보
2014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말산업 육성’공모사업에‘순창군 공공승마장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돼 20억원을 확보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말산업육성 공모사업은 지난 2월 22일 한국마사회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현지를 방문해 현지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한국마사회 대회의실에서‘공공승마장조성사업’ 발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군은 지난 2011년부터 공공승마장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팔덕면 용산리 소재 군부대 부지를 사업장 위치로 선정해 사업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수립, 문화재 지표조사를 완료하고, 현재 관리계획 결정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2015년까지 34억원을 투입하는 이 사업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20억원을 확보함으로써 승마시설, 클럽하우스, 퇴비사, 외승코스 등 기반조성은 물론 향후 편익시설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군 관리계획 용역이 끝나면 국방부 부지를 수의 매입하고 실시설계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강천산 휴양단지 조성사업과 더불어 강천산, 고추장민속마을을 연계한 관광인프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 군수는 “향후 승마인구 확보를 위해 관내 학교와 인근 전남, 광주지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을 개설해 승마교실 운영과 유소년 승마단 창단 등 승마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