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프로그램 분야서
피너클어워드 코리아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세계축제협회(IFEA World) 한국지부가 주최하는 공신력 있는 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상은 국제적 기준의 축제시상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우수한 국내축제를 발굴하고, 국내축제의 글로벌화를 앞당길 수 있는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전국의 축제를 대상으로 지난 9일까지 신청을 받아, 총 2개 부문 8개 항목에서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깊은 장맛과 전통을 주제로 열리는 장류축제에서는 고추장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떡볶이 직접 만들어 먹기 등 어린이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해 전통장류를 어린이에게 알리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선정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피너클 어워드 시상식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축제이벤트박람회(K-Festival)에서 진행된 가운데, 순창군은 이 기간동안 수도권 홍보를 위해 전라북도와 3개시군이 함께하는 공동홍보관을 운영했다.
홍보관에서는 각종 이벤트 행사 진행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황숙주 군수는 “2014년 문화관광 우수축제 선정에 이어, 피너클 어워드 수상의 의미는 순창장류축제가 전 세계적으로도 우수하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는 글로벌 축제로의 발전 가능성을 시사하는 대목으로, 앞으로도 더욱 경쟁력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