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5일 도서교환 장터 '책 나눔 한마당' 개최
순창군이 독서와 축제의 계절 10월을 맞아 오는 25일 군민과 함께하는 2014도서교환 장터‘책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순창군립도서관과 (사)한국문인협회순창지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순창군립도서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도서교환 행사에 활용될 도서는 1200권 정도로 순창군립도서관에서 1000권 순창문협에서 200권 정도를 기증받아 진행한다.
‘책 나눔’ 행사는 2010년 이후 출간된 도서 1권을 가지고 오면 2권과 바꾸어주는 행사로 군립도서관에서 준비한 도서는 민간 도서기증 운동가로부터 기증받은 도서를 이용해 기증자의 뜻과 순창군의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도서교환과 더불어 ‘동화속 캐릭터와 사진찍기, 팬시우드 열쇠고리 제작, 감성글씨 캘리그라피, 순창문협 시화전 등 다양한 체험마당이 참가자들을 맞이하며, 체험부스 3곳을 부모와 함께 돌아본 어린이에게는 달콤한 솜사탕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계획되어 있어 주말 가족 나들이객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순창군립도서관 이정형 팀장은 “어린이 등 주민들이 단순히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보거나 서점에서 돈을 지불하고 새 책을 사는 것이 아닌, 군민들이 다 읽은 책을 서로 바꿔보면서 나눔과 절약의 정신을 몸소 느끼고 책의 소중한 가치를 마음에 새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