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가을 주말' 때묻지 않은 길 함께 걸어요

순창군, 섬진강 강경마을 일원서 마실길 걷기 행사

 

순창군이 8일 장구목 등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섬진강 강경마을 일원에서 섬진강 예향천리 마실길 걷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걷기행사는 구미교를 출발해 강경마을 삼거리, 마실숙박단지용궐산 등산 1코스 섬진강복지회관으로 이어지는 10km 구간을 걷게 된다.

 

이 구간은 섬진강을 따라 걸으면서 섬진강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이며 최근 순창군이 조성한 치유의 숲을 관통해 산림욕도 가능한 구간이다.

 

특히 이번 걷기행사에는 적성슬로공동체 생태교사가 함께 참여해 생태자원과 마을 지명 등 문화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어서 아이들의 살아있는 교육의 장도 될 전망이다.

 

한편 섬진강 생태탐방로는 자전거길과 때묻지 않은 천혜의 관광자원을 간진한 곳으로 최근 관광객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연간 3만명 이상이 찾고 있는 곳이다.

 

환경정책 서상희 담당은 “이번 걷기대회는 순창의 아름다운 섬진강 비경을 감상하고 걸으면서 문화체험도 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기회다”며“특히 가족이 함께 오면 가족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간단한 기념품 및 간식과 생수가 제공된다. 또 타지역 단체 참가자에게는 버스도 지원되는 등 혜택도 준다. 자세한 사항은 063)653-7322로 문의하면 된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국회, 이 정부 첫 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돌입…728조 놓고 여야 공방

정치일반지방선거 경선 시작도 안했는 데 ‘조기과열’…전북서 극심한 피로도

자치·의회전북도-캠코, 유휴 국유재산 자활사업 모델 부상

사회일반전북서 택시 기사 등 운전자 폭행 사건 꾸준

전주전주시 기업 유치 헛구호 그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