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장류축제가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축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둬 최우수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문화관광축제는 전국 1200여개 축제 중에서 현장평가와 선정위원회를 거쳐 40개의 축제를 선정한 가운데 순창장류축제는 9회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2년연속 우수축제로 선정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장류축제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4일간 순창고추장민속마을 일원에서 자연이 빚은 순창이야기를 주제로 모두가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로 300m 순창장아찌 김밥만들기, 2014인분 순창고추장비빔밥 만들기, 2014인분 순창고추장 떡볶이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처음으로 도입한 Red-Day 이벤트를 운영해 전통장류제품의 특별할인과 농특산물 추가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였으며 도시민 장독대분양과 전통장류음식관, 동서양발효음식관, 청국장 쿠키 만들기 체험 등 장류를 소재로 한 다양한 행사는 특히 관광객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역민의 소득창출을 위해 고추장민속마을에 개장한 농특산물 직판장과 읍면 작목반에서 운영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향토음식먹거리장터 등은 관광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으며 금번 축제를 통해서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인 577억 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두는 등 내실있는 축제가 됐다는 평가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