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군 한의약 기공체조교실 운영

순창군이 노년기의 불안과 우울함을 개선하기 ‘한의약 기공체조교실’을 오는 26일부터 23주간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기공체조교실은 하루 2시간씩 주2회 운영하며 23일까지 50명을 접수받아 운영한다.

 

군은 건강증진센터 체조실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골다공증 등을 측정하고 삶의 질 인식도 변화 등 설문조사도 실시해 기공체조 전 후의 신체변화도 함께 알아볼 계획이다.

 

군은 이번 프로그램이 겨우내 움CM린 몸에 기운을 돋고 신체의 기(氣)를 높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노인들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한의약 공공보건사업의 활성화를 통해 주민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보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노력을 기울이겠다”며“주민모니터링 회의와 설문조사 등을 거쳐 주민이 꼭 필요한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국회, 이 정부 첫 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돌입…728조 놓고 여야 공방

정치일반지방선거 경선 시작도 안했는 데 ‘조기과열’…전북서 극심한 피로도

자치·의회전북도-캠코, 유휴 국유재산 자활사업 모델 부상

사회일반전북서 택시 기사 등 운전자 폭행 사건 꾸준

전주전주시 기업 유치 헛구호 그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