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은 민원인들의 편리 증진을 위해 13일부터 ‘전자민원상담창구’를 군청 홈페이지에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
군에 따르면, 종전에 운영했던 사전상담창구는 민원인들이 군청을 직접 방문하는 등 시간과 비용 등으로 불편을 겪어왔다는 것.
특히 상대성이 있는 민원의 경우는 대부분 전화상담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각종 어려움과 번거로움의 사례가 빈번하다고 지적했다.
이번에 개설된 전자민원상담창구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로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는 편리한 제도로 알려졌다.
이용 방법은 임실군 홈페이지를 접속한 후 전자민원에 들어가 민원행정을 통해 상담신청과 글쓰기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접수된 민원은 내용에 따라 행정망으로 연결, 해당부서에서 이를 직접 처리하고 답변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전자민원 상담은 접수도 편리하고 시간은 물론 경제적 비용도 절약되는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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