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 스토리텔링 개발용역 중간보고회
임실치즈와 관련된 탄생일화와 성장과정 등 다양한 내용을 콘텐츠로 활용키 위한 ‘임실치즈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용역 중간보고회’가 13일 임실군청에서 열렸다.
이날 보고회에는 송기항 부군수와 임실N치즈향토사업단, 자문위원 및 각계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임실치즈체험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콘텐츠 개발용역은 향토산업육성산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임실치즈의 역사를 통해 탄생과 성장과정에서의 애로점, 현재의 모습 등을 바탕으로 스토리를 개발해 콘텐츠로 엮는 이번 사업은 ‘생생한 스토리가 있는 임실치즈’라는 인식을 체험객들에 심어준다는 것.
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은 분야별로 시나리오 개발과 스토리텔링북 제작,체험관광컨텐츠 디자인 개발 용역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를 바탕으로 임실치즈의 역사를 태동기와 도약기, 성장기로 나눠 스토리의 전개 방향을 설정하고 스토리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각 기간별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토론회도 가졌다.
임실군은 지난 2개월에 걸쳐 임실지역에 산재된 각종 치즈 관련 자원조사를 마쳤고 임실치즈의 주역인 지정환 신부를 중점으로 스토리를 엮어낸다는 계획이다.
송기항 부군수는“임실치즈의 역사적 사실과 감동적인 이야기를 스토리로 만들어 치즈체험 관광객들에 제공하고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