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군, 2016년도 주요 업무보고회

임실군의 새해 군정을 이끌어갈 ‘2016년도 주요 업무보고회’가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펼쳐진다.

 

심민 군수의 주재로 열리는 이번 보고회는 부서별로 2016년도 정책방향과 주요업무 추진계획,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현황 등이 제시된다. 심군수는 “예산 4000억 원 시대를 앞둔 만큼 올해를 역동적인 해로 삼고 철저한 준비와 피나는 노력으로 군민의 성원에 보답하자”고 강조했다.

 

이번 보고회를 방점으로 군은 희망농업 활성화 전략과 6차 산업 및 체험관광을 원동력으로 하는 새로운 변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 옥정호를 중심삼아 도시민이 찾는 관광개발에 주력하고 아울러 임실N치즈의 세계화를 목표로 삼아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소득 향상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노후보장에 따른 시책과 지역사회 중심의 생활복지 체계를 다양화 하므로써 행복한 맞춤복지 실현을 앞당긴다는 전략이다.

 

군은 특히 올해와 내년도를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의 해로 삼고 섬진강댐순환도로 개설과 옥정호 문문화탐방로 조성 등의 숙원사업에 주력하기로 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국회, 이 정부 첫 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돌입…728조 놓고 여야 공방

정치일반지방선거 경선 시작도 안했는 데 ‘조기과열’···전북서 극심한 피로도

자치·의회전북도-캠코, 유휴 국유재산 자활사업 모델 부상

사회일반전북서 택시 기사 등 운전자 폭행 사건 꾸준

전주전주시 기업 유치 헛구호 그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