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군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장학생 모집

순창군이 오는 27일부터 4월 4일까지 ‘2017 글로벌체험 해외연수’장학생을 모집한다.

 

글로벌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사업은 초·중·대학생을 대상으로 어학연수와 문화체험을 통한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해 전북 인재들을 세계를 향한 글로벌 우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초·중학생은 6주 동안 영어권 국가인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등과 중국어권으로 연수가 가능하며, 영어권은 60%, 중국어권은 80%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 영어권으로 해외 연수를 신청하는 초등학생 5~6학년은 학교장 추천서를 받아 2015년 1월 이후의 토셀 성적표를 제출하여야 하며, 토셀 성적표가 없을 경우 반드시 오는 3월 25일 또는 4월 29일에 실시되는 토셀 특별시험에 응시해야 한다.

 

대학생은 개인별 연수프로그램에 의해 25~48주 동안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기타 언어권으로 연수가 가능하며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격 대상은 공고일 기준 부모 또는 보호자와 학생이 1년 전부터 계속 전라북도에 주민등록이 돼있고 초·중·대학생 중 학생 성적이 우수하고 도내 소재 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 및 순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순창군 행정과 교육지원계 전화 650-1236로 문의하면 된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열린광장]지방의회, 왜 필요한가에 대한 시민과의 약속

오피니언[기고]식물과 미생물의 은밀한 대화를 쫓는 사람들

오피니언성과로 판단해야(오목대)

오피니언[새 아침을 여는 시] 마음의 문-이근풍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①산업 재편과 문명적 도약 예고한 젠슨 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