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진행한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교육에 23명의 예비 창업자가 수료하면서 농식품관련 창업에 희망을 키웠다.
군에 따르면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수료생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농식품 가공창업 교육은 농산물을 단순히 재배하는 단계에서 벗어나 이를 가공해 고부부가치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창업을 돕는 교육으며 올해 교육은 2월 10일부터 총 35회에 걸쳐 이뤄졌다.
가공 기초이론 및 실습을 통한 가공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습식가공반 △건식가공반 △간식가공반 △반찬가공반 △발효가공반 등 5개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특히 농식품 가공 전문가를 초빙해 농식품 가공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더불어 실제 가공품을 생산해보는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되어 교육생들이 직접 소스, 조미료, 잼, 음료, 강정, 장아찌, 발효주, 식초 등의 시제품을 개발하는 성과를 도출하는 등 큰 도움이 됐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