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군, 소외계층 아이들 교육 후원 협약

(주)희망이음·지역아동센터 인천지부와 사회공헌 한 뜻

▲ 23일 황정수(가운데) 무주군수가 황재훈 (주)행복이음 이사, 신준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인천지부 대표와 사회공헌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무주군과 (주)희망이음,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인천시 지부가 23일 사회공헌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황정수 무주군수와 (주)행복이음 황재훈 이사,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인천지부 신준범 대표 등 참석자들은 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교육 소외계층 아이들의 어려움을 해소해 나가자는데 마음을 모았다.

 

무주군은 교육 소외계층 중 수혜자를 발굴하고 (주)희망이음에서는 에듀백 카드(온라인 수강권)를 후원키로 했다. 이외에도 세 기관이 함께 도농교류 및 마을관광활성화 지원과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주력할 뜻을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업무협약에 의한 첫 번째 활동으로 현재 무풍승지마을에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하는 제1회 겨울 농촌 캠프’가 진행 중이다.

 

캠프 진행을 위해 무주군은 단체버스를, 희망이음에서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인천지부 및 계양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참가 아동 180여 명의 각종 체험비용 및 간식비를, 전라북도는 도내 농촌관광 시범사업 내용에 따라 무풍승지마을이 운영하는 천연비누만들기, 산야초 떡 만들기, 피자 만들기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프로그램 비용을 지원한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

사람들후백제시민대학 수료식 개최

스포츠일반전통의 강호 전북제일고 핸드볼 부활…전국체전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