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과 제35보병사단이 지역상생을 위한 상호협력에 나섰다.
제35보병사단(사단장 석종건)은 지난 7일 순창군 공설운동장에서 2018년도 15기 신병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은 석종건 35보병사단장과 황숙주 순창군수, 정성균 군의장을 비롯 신병 190여명, 가족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건하게 진행됐다.
이날 순창군에는 수료식에 참석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훈련병의 부모, 지인 등이 대거 몰렸으며, 군부대 관계자와 대구2작전사 의장대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순창군 주민들도 의장대 공연을 관람하고 교통 통제를 지원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모습을 보였다.
수료식은 대구 2작전사 의장대 공연을 시작으로 사단장과 군수 입장, 신병 입장, 국민의례, 교육우수자 표창 순으로 이어졌다.
교육소감 발표와 부모님 편지 낭독에 이어 육군용사 입문 선포와 호국결의 다짐, 계급장, 인식표 수여를 끝으로 수료식을 마쳤다.
신병 수료식이 끝난 후 신병과 신병 부모 등이 순창에 체류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황숙주 군수는 “혹독한 훈련을 이겨내고 듬직한 모습으로 서 있는 여러분을 보니 너무도 자랑스럽다”면서 “순창에는 강천산, 민속마을 등 가볼 곳도 많고 맛 좋은 음식도 많으니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소중한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