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군립도서관, 강원국 작가 초청 ‘대통령의 글쓰기’ 특강

순창군립도서관이 오는 15일 오후 7시부터 군립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청소년과 공무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강원국 작가를 초청해 ‘대통령의 글쓰기’ 인문학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은 ‘책, 세상을 열다 낭독회’ 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2018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상반기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개최한다.

특히 그 첫 번째 시간으로 고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의 연설비서관으로 재직하면서 두 대통령에게 글 쓰는 법을 배운 강원국 작가를 초빙하는 만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강원국 작가는 두 대통령의 글이 어떤 과정을 통해 완성되며, 각 대통령의 글쓰기를 바라보는 관점과 재임기간 중 연설문에 얽힌 다양한 에피소드로 청중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강 작가는 다양한 강연과 기고 활동을 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SK그룹, 롯데그룹 등 60여 개의 기업체와 정부기관, 공기업, 금융기관, 대학 등 총 800여 회 이상의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강의력을 인정받은 강 작가는 2016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최우수강사와 2017년 교보문고 명강의 빅10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2013년부터는 메디치미디어 출판사 주간으로 있으면서 ‘대통령의 글쓰기’와 ‘회장님의 글쓰기’를 출간했으며, ‘대통령의 글쓰기’는 조선일보와 한겨레신문이 2014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한 베스트셀러다.

이정형 군립도서관장은 “도서관이 군민들에게 책과 인문학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특강도 그 일환으로 개최되는 만큼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