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군, 수도작 농기계 대폭 지원

순창군 농업기술센터는 군민들을 위해 벼농사에 필요한 농기계를 조기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농기계는 곡물건조기, 논두렁조성기, 농약자동호스릴 등 11개 기종으로 2억72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지원방식은 구입단가의 50%를 군에서 지원하고 농가에서 나머지 50%를 부담한다.

실제 지난해 곡물 건조중 배기구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발생으로 인근농가에서 고통을 호소하는 민원이 끊이질 않았다.

이에 군은 민원 해결과 쾌적한 농촌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곡물건조기 집진기를 보급해오고 있다. 특히 곡물건조기 집진기를 지원 받은 농가와 주변 농가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도 곡물건조기 집진기 지원은 계속될 예정이다.

또 농약과 비료 살포에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동력살포기, 농약자동호스릴, 트랙터부착용 비료 살포기 등도 지원할 방침이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