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순창읍 향토회관 일원에서 3일 순창군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는 의용소방대 현장능력 대응 향상과 의용소방대원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유관기관장을 비롯해 읍면 의용소방대원과 가족 등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유공자표창, 수관연장과 방수자세 및 소방호스끌기 대회,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표창 대상자로는 도지사 표창에 정옥윤(55·쌍치여성의용소방대), 군수 표창에 이몽룡(54·순창남성의용소방대), 장영순(52·복흥여성의용소방대), 정판주(60·동계남성의용소방대) 등 총 17명이 수상했다.
특히 점심식사 후 펼쳐진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 소방 호스 끌기 경연에서는 각 읍면을 대표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냈다.
조용주 남원소방서장은 “자신의 생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화재 발생시 신속히 현장에 출동해 협조해 주시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화재발생시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순창군 의용소방대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순창군에 쌀(10kg) 50포(150만원 상당)를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