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군, 식품가공 기능사반 교육 호평

임실군이 지역 융복합사업을 주도할 농식품 가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식품가공 기능사반 교육’을 진행해 호평을 얻고 있다.

지난 2월부터 펼쳐진 교육은 이달 23일까지 성수면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교육장에서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식품에 대한 기본이해 및 제조, 가공으로서 농식품 전문인력을 육성, 일자리 창출 및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모두 15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식품위생과 영양학, 식품가공공정 등 다각적인 이론교육이 참가자들에 제공됐다. 또 품질검사와 과채류 가공을 비롯 식혜통조림 제조 등 실습교육도 병행돼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취득을 지원했다.

식품가공기능사는 농·축·수산물 가공으로 부가가치 증대를 위한 산업현장의 제조, 가공업무를 담당할 기능인력을 양성하는 제도다.

군 산하인 농산물가공센터는 식품가공기기와 교육실습장 등을 갖추고 2016년부터 식품가공기능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군은 농식품 신기술 적용교육과 향토음식 개발교육 등을 통해 농업의 융복합산업을 이끌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농산물 가공에 농업인의 수요가 증가되고 가공식품 관련 위생법규가 강화됨에 따라 적극 대처한다는 방침에서다.

군은 7월에 진행될 식품가공기능사 2차시험 응시생들의 욕구에 부응, 가공실습 교육장을 전면 개방할 계획이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정년연장 필요성!..그러나…

정치일반李대통령 “소방공무원 헌신으로 평범한 일상 가능…걸맞은 예우 다할 것”

전주금요일 오후 2시 퇴근…전주시, 주 4.5일 근무제 시범 운영

정치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3기 출범

국회·정당여야, 소방의날 맞아 "소방 공무원 헌신에 감사"…제도지원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