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군, 재난 경보시스템 확대 설치

장수군 CCTV통합관제센터.
장수군 CCTV통합관제센터.

장수군이 예측 불가능한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재난 예·경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이번 재난 예·경보시설 확충 및 개선사업으로 노후 된 문자전광판 6개를 새롭게 설치했다. 또 재난영상 CCTV 8개소, 자동음성시스템 6개를 추가 설치했다.

자동음성통보시스템은 집중호우와 강우량을 측정해 주민 주의 및 대피 필요성을 파악해 자동 방송하거나 기상상황에 따라 군에서 방송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군은 예·경보 시스템 총 64개소에 대해 정기점검과 수시점검을 벌여 신속한 상황보고 체계를 구축해 자연재난으로 발생하는 비상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장영수 군수는 “최근 이상기후에 따른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난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금년 여름에도 대기불안정에 의한 국지성 돌발호우 등 지역적 편차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재난 시스템을 확충하여 주민의 안전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군민도 자연재난에 대한 행동요령을 숙지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동참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방문객 1만 명 돌파’ 익산시민역사기록관, 기록문화 플랫폼 자리매김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

사람들후백제시민대학 수료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