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지난 21일‘제1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대상’생활스포츠 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스포츠마케팅의 메카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올해 처음 신설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대상에서 1회 대상 수상자라는 점에서 무엇보다 그 의미가 뜻 깊게 다가온다.
이번 생활스포츠대상은 데일리스포츠한국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리빙TV가 후원하는 상으로, 시상식은 이날 한국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열렸다.
이날 순창군과 함께 생활스포츠 활성화 부문에서 전남 광양시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스포츠교육희망나눔협동조합이 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주최 측은 생활스포츠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이끌고, 각종 스포츠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자치단체와 유관 기관, 단체를 공모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우수성, 전문성, 현장호응, 홍보역량, 주민여론, 지속성, 평판도 등 심사기준에 따라 정량, 정성적 평가를 바탕으로 스포츠 전문가와 언론학자 등의 공정한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며 수상의 공정성도 확보했다.
순창군이 이번에 대상을 받은 배경에는 현재까지 40개 스포츠 대회 유치 확정에 따른 성과 등이 크게 반영된 것으로 예측된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최형구 체육진흥사업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스포츠 대회 유치를 위해 온 힘을 쏟겠다”면서 “순창군이 스포츠 마케팅의 우수 자치단체로 거듭나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