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임실군은 군정 역사상 가장 많은 대외적 수상 실적을 올리면서 민선 7기 전반기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2020년 임실군이 수상한 내역은 중앙부처와 전북도 등에서 모두 36개의 수상 실적을 자랑, 역대 최고의 성적표를 거뒀다.
이는 심민 군수가 민선 6기 취임시인 2014년에 6개에 그쳤으나, 2015년 15개에 이어 2016년에는 22개로 크게 늘어났다.
또 2017년 33개로 증가세를 보인 가운데 민선 7기인 2018년 28개, 2019년 34개에 이어 지난해에는 36개의 상을 휩쓸었다.
이같은 수상 실적은 임실군의 미래성장 동력을 확고히 다지고 섬진강 르네상스 시대의 기틀도 마련했다는 평가다.
수상 내역은 행안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에 이어‘임실N치즈’는 7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으로 명성을 올렸다.
여기에 임실엔치즈낙농특구 우수특구 선정과 대표관광지 육성사업 A등급 등 임실치즈 산업화의 성공가도를 굳건히 다졌다.
임실전통시장은 관광지와 군부대 등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도내 유일의 중소벤처기업부 ‘우수시장’에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특히 농촌활력 분야는 도내 14개 시·군 중 유일하게‘2020년 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성과를 올렸다.
균형발전 시·군·구 포괄보조사업 평가에서 우수등급과 함께 재해예방사업과 비상대비훈련, 지방하천분야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밖에 농식품부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 A등급과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보건분야도 국가예방접종 우수기관에 뽑혔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고 환경부 폐가전제품 수거서비스 경진대회에서도 홍보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심민 군수는 “군민의 행복에 적극 앞장선 공무원들에 박수를 보낸다”며 “민선 7기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 총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