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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오수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 지역 농·축산물 고속도로 이용객들에 인기

완주-순천 고속도로 임실 오수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전경.
완주-순천 고속도로 임실 오수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전경.

임실군의 지원으로 오수휴게소(완주-순천)에 문을 연 ‘로컬푸드 행복장터’의 농·축산물이 이용객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 판매되는 농·축산물은 지역내 농가들이 생산한 ‘청정농산물’로 각인, 매출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군에 따르면, 지난 6월에 개장한 오수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나날이 매출을 올리며 농가의 소득증대에 효자 역할을 해내고 있다.

운영 개시 4개월을 맞은 이곳에서는 1억5000만원의 매출고를 기록, 연말까지 2억5000만원 판매고를 예상하고 있다.

행복장터에는 지역 50개 농가(업체)에서 가공과 농특산물, 유제품 등 200여개의 상품이 전시, 판매되고 있다.

특히 치즈와 고춧가루, 가시엉겅퀴 등 가공 및 농특산물은 전체 매출액의 30%를 차지해 향후 판매 전망을 밝혀주고 있다.

이밖에 옻닭육수와 장류에 이어 호두양갱과 복숭아즙, 감말랭이 등도 임실군 대표 농산물로 자리해 품질 우수성이 확인됐다.

오수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임실군이 기존의 치즈체험 시설에 군비 5억1000만원을 투입, 로컬푸드 판매장을 증축했다.

치즈 모양의 독창적인 건축물과 편안한 실내 인테리어가 고속도로를 오가는 이용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는 평가다.

군은 내년부터는 위드코로나로 인한 오수휴게소 이용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6억원 매출고를 기대하고 있다.

군은 올들어 (사)임실엔치즈클러스터사업단과 고속도로 휴게소와 전주 도심권 등지에 치즈 판매장을 설치,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천안시 망향휴게소 하행선에는 ‘임실N치즈 판매장’을, 전주 신도시권에는 ‘임실N치즈하우스’를 열어 임실N치즈와 유제품이 판매중이다.

심민 군수는 “우리 농·특산물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전국 소비자들에 적극 알리겠다”며“공격적 마케팅으로 농가의 소득증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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