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농업기술센터는 2022년도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 신청을 예년보다 1주일 앞당겨 지난 27일부터 2022년 1월 26일까지 접수 접수받는다.
이는 농촌진흥청과 시험연구기관에서 개발된 신기술을 우리지역에 신속히 보급 확산을 위하여 파급효과가 높은 사업자에게 실증시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된 시범사업장은 우리지역 새기술 현장 교육장으로 활용, 농가 신기술 수용을 높여 농업경쟁력 및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함이다.
신청대상 사업은 강소농육성, 생활자원, 식량작물, 소득작물, 뽕재배연구, 농기계임대 등 6개분야 42개 사업 32억8천4백만원이며, 현재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인, 영농조합법인, 생산자단체 등, 관련사업 종사자 등이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부안군 홈페이지에 게재된 각 분야별 사업추진계획서를 참고해 읍·면농업소득상담소 및 농업기술센터 방문·신청하면 된다.
신청된 사업은 각 분야별로 현지 확인 및 사업성 검토 등 거친 후 ‘부안군 농업산학협동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적격자를 선정 지원 할 계획이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부안군 현장 맞춤형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과 치유농업․농촌관광 활성화, 고품질 생산 신기술보급 현장 지원, 작물 안정생산 병해충 관리 및 스마트 농업 활성화 등 친환경 농업기술 시범사업에 지속적 투자와 소비자의 기호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추진, 사업추진 단계별로 연시회, 평가회 등을 통한 농업인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