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남원시, 2022 남원화장품산업 아이디어 콘테스트 개최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

남원시가 후원하고 (재)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이하 남원화장품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2 남원화장품산업 아이디어 콘테스트'(이하 아이디어 콘테스트)가 오는 25일까지 열린다.

지난 4일 시는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의 가치를 화장품 산업으로 연계해 지속가능한 공존의 장을 만들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함으로써 화장품산업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남원·지리산 컨셉 기반 화장품기획 및 제품개발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화장품책임판매업을 등록한 창업 5년 이내 기업이나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자격을 갖춘 예비창업자 중 하나 이상의 자격을 갖추면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이달 14일부터 25일까지로 화장품아이디어 사업화는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 화장품원료 컨셉 기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상품기획을 구체화해 사업화 계획을 수립하고 제형을 개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400만원 상금 및 제품제작지원 3000만원 및 남원코스메틱비즈센터 스타트업사무실 1년 무상입주와 사업화 전문컨설팅이 제공된다.

최우수상에게는 200만 원 상금 및 제품제작지원 1500만원과 사업화 전문컨설팅이 주어진다.

화장품 아이디어 기획은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 화장품원료 컨셉 기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상품기획을 구체화하여 사업화 계획을 수립한다.

우수상 2명을 선정하며 상금 100만 원과 사업화 전문컨설팅을 제공한다.

심사위원회는 화장품 분야 전문가인 화장품 관련 기관 대표 및 교수로 구성되어 공모전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남원시에서 처음 진행하는 아이디어 콘테스트에 화장품 제품개발 및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으로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 화장품원료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많은 분들이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기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7일 개최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