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남원농협 고죽동 통합센터 하나로마트 앞에서 농산물 공동브랜드 춘향애인 드라이브 스루 특별 할인판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판매행사는 춘향애인 딸기와 사과, 양파, 대추, 방울토마토로 구성돼 코로나19로 인해 농산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이 저렴한 가격에 우수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남원시와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 및 관내 5개 농협이 주관한다.
각 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에서 공동선별한 춘향애인 딸기 1kg 1만원, 양파 3kg 4000원, 사과 1.5kg 3000원, 대추방울토마토 2kg 1만원으로 시중 소비자 가격보다 30~50% 저렴하게 할인판매 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형유통매장 납품과 홈쇼핑 판매, 온·오프라인 직거래 및 수출을 통해 남원시 농산물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춘향애인 농산물 홍보는 물론 다양한 판매망 확보로 농가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드라이브 스루는 코로나19 확산과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시민들의 답답함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 농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 춘향애인 농산물은 우리나라 대형유통매장인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유통매장에 납품하며 일본, 대만, 홍콩, 동남아 등으로 수출해 남원 춘향애인 농산물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