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부안군, 60세 이상 코로나19 4차 예방 접종

4월 18일부터 사전 예약…25일부터 접종

부안군은 고령층의 위증증 및 사망 예방을 위해 60세 이상 연령층에 대한 코로나19 4차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접종대상은 196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3차 접종을 완료하고 4개월(120일)이 경과된 군민이며, 오는 18일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25일부터 부안지역 16개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인터넷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https://ncvr.kdca.go.kr)’으로 본인 또는 보호자 등이 예약할 수 있으며, 인터넷 예약이 어려운 고령층의 예약편의를 위해 보건소 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전화 및 방문으로도 가능하다. 

4차 접종은 mRNA 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 및 노바백스 백신으로 사전 예약 시 원하는 백신 선택이 가능하다.

코로나19에 감염된 이력이 있는 경우 1~2차 접종까지는 적극 권고하며, 3~4차 접종은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에 접종이 가능하다.

한편, 부안군 위탁의료기관으로는 성모병원, 혜성병원, 하나성심병원, 중앙의원, 엔젤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강만춘내과의원, 부안내과의원, 강상구내과의원, 김용성내과의원, 부안이비인후과의원, 한빛정형외과의원, 박외과의원, 현대가정의학과의원(이상 부안읍), 인신의원(계화면), 한사랑의원(진서면), 김의원(줄포면)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홍석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