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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전주시 민원, ‘카카오톡 채널’로 편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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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제공하는 카카오톡 기반의 상담 서비스 모습. 사진제공=전주시

전주시가 카카오톡 기반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주시는 시민들이 민원 상담 및 처리, 시정에 대한 궁금증 등을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그간 콜센터에서 맡아온 전화 민원 상담 외에도 카카오톡 채팅으로 처리할 수 있는 상담톡 서비스를 개시했다.

상담톡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 상단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전주시 민원콜센터’를 검색한 후 채널을 추가하거나, 전주시 홈페이지 내 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상담톡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상담톡 서비스는 시정에 대한 문의나 간단한 상담 등이 필요한 경우 직접 시청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걸지 않아도 전문상담사와 1:1 채팅을 통해 문의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채팅창 내에서 문자뿐만 아니라 이미지 사용도 가능해 생활불편 신고 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접수가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채널 내 간편 메뉴를 통해 근무 시간과 상관없이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온라인 민원 접수도 가능하며, 채널 내 ‘소식’란을 통해 다양한 시정 홍보 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천경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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