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의회(문찬기 의장)는 지난 22일 부안군 줄포만갯벌생태공원에서 제9대 부안군의회 개원에 앞서 당선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지난 6월 1일 실시된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군민의 선택을 받은 10명의 부안군의회 의원 당선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당선자들은 부안군의회의 주요 업무와 하반기 의사일정, 주요 법률 등에 대해 안내 받고, 당선의원 간, 의회사무과 직원 간 상견례 시간을 갖으면서 4년 동안 군민의 뜻을 모아 제9대 부안군의회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의정활동에 전념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이날 문찬기 의장은 당선자를 대상으로 의원으로서의 역할론과 예·결산 심의 방법론에 관하여 교육을 실시하면서 본인의 경험담과 여러 에피소드를 소개하면서 제9대 부안군의회를 이끌어 갈 당선자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만들어 주기도 했다.
문찬기 의장은 “당선인들에게 다시 한 번 당선을 축하드린다”며 “의회사무과직원들에게 개원 일정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준비하여 제9대 부안군의회가 안정적으로 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