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 비응도 일원에서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열려

‘바다에서 희망을! 군산에서 미래를!’ 슬로건... 15일까지 개최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군산시 비응항 일대에서 12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열린다.

이번 제전은 ‘바다에서 희망을! 군산에서 미래를!’을 슬로건으로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군산시,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한국해양소년단이 주관하는 전국 최대 해양스포츠 축제다.

행사 기간동안 비응도 해수욕장 일원에서는 요트, 수중‧핀수영, 철인3종, 바다수영, 한국해양소년단 주관의 해양어드벤쳐, 동력‧무동력 해양스포츠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야미도 새만금오토캠핑장에서는 요트와 비치발리볼, 은파호수공원(제1주차장)에서는 카누와 체험행사가, 금강하구둑 일원에서는 조정 경기가 진행된다.

공식행사장인 비응항 특설무대 일원에서는 다양한 공예체험과 특산물 판매, 지역 홍보관들이 운영되며 12일오후 6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7시부터는 주제공연, 대회기 입장식, 선수·심판대표 선서 등 개회식이 열린다. 

개회식 종료 후에는 ‘여름밤의 열기’라는 주제로 가수 ‘노라조’, ‘목비’, ‘최성수’, ‘장윤정’의 화려한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회일반백창민 전 김제시의원 “김제시장 금품 수수 의혹 공익제보자, 1%도 관련 없어”

남원지리산 단풍, 이번 주 ‘절정’

자치·의회김희수 전북도의원 “소방공무원 특별승급, 특별승진제도 확대해야”

군산군산농협 위법 행위 ‘중앙회 손놓기’···농식품부·노동부 전수조사 필요

고창삼성전자, 고창에 3500억 ‘스마트허브단지’ 착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