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1-29 21:11 (Su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순창
보도자료

순창발효테마파크, ‘발효과학해설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발효테마파크 과학 콘텐츠 해설 인력양성 시동

 

image
순창발효테마파크에서 발효과학 해설사가 참여자들을 상대로 수업을 하고 있다./사진=순창군 제공

(재)순창발효테마파크관리운영재단(원장 김재건)은 발효테마파크 해설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2022 발효과학해설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발효과학해설사 양성과정’은 발효테마파크 내 과학콘텐츠를 보다 쉽게 풀이하고 설명하는 전문 해설사를 육성하는 교육과정이다.

과정은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이론 교육과 국내 우수 과학관 탐방 등 총 6회에 걸쳐 발효과학해설사로서 갖춰야 하는 역량과 해설 화법 및 과학 이론 등 실무 위주의 강의로 진행된다.

 양성과정 80% 수료자를 대상으로 해설 프로그램 현장 실습 참여 기회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되고 있나는 것이 재단측의 설명이다.

교육생들은 교육과정 수료 후 발효소스토굴, 미생물 뮤지엄, 푸드사이언스관, 옹기종기 어린이 과학관에서 과학콘텐츠 해설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모집인원 10명 이내로 순창군 거주자를 우선으로 해설사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순창발효테마파크 홈페이지(sftp.or.kr)를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재건 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양성된 해설사로 하여금 순창의 맛과 멋을 전달함으로써 발효테마파크를 찾는 관광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흥미로운 발효이야기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발효과학 해설사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발효테마파크 콘텐츠마케팅팀(070-7710-5085)로 문의.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세종 103bell@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