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1-27 23:46 (Su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전주
보도자료

전주시-전북도의회, 전주 발전 위해 힘 모은다

우범기 시장, 전주지역 도의원과 간담회⋯주요현안 해결 위해 협력키로

image
23일 전주시와 전주지역 전북도의원들이 간담회를 갖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제공=전주시

우범기 전주시장과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이 전주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한 목소리를 냈다.

전주시는 23일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주지역 도의원과 비례대표 도의원 등을 초청해 민선 8기 시정방향을 설명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민선 8기 시정목표인 ‘강한경제, 전주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유기적인 네트워크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우범기 시장은 이 자리에서 △100만 통합 전주광역도시 생활권 조성 △전주형 일자리 창출 및 기업도시로 대변혁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실현 △생애 전주기 맞춤형 교육·복지체계 구축 등 민선 8기 시정방향 및 정책추진에 대해 설명했다.

‘강한경제 전주’를 실현하기 위해 요구되는 각종 도비 보조 현안사업들에 대한 도의회의 적극적인 지원도 요청했다.

국주영은 의장은 “시장님께서 강한 경제를 표방하셨는데, 많은 사람들이 전주를 찾고 머물기를 바란다는 것으로 안다”며 “일회성이 아니라 수시로 소통하고 함께 전주시 발전을 이끌어 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우범기 시장은 “새로운 민선 8기 시정정책 추진과 강한경제 구현 및 전주의 큰 꿈 실현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소통과 정책 공유가 필요하다”면서 “지역 정치권과 더 새롭고 탄탄한 공조체제 구축으로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