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2-09 04:46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장수
보도자료

민주평통 장수군협의회, 청소년 통일 토크 콘서트 실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수군협의회(회장 유일권)가 지난 2일 청소년의 올바른 국가관과 통일 의지 정립을 위한 청소년 통일 토크 콘서트를 장계중학교(교장 정용호) 강당에서 실시했다.

image
장계중학교서 청소년 통일 토크 콘서트 실시                      /민주평통 장수군협의회 제공

이날 토크 콘서트에 장계중 학생과 교사, 자문위원 등 140여 명이 참여해 ‘서로 알아가며 만들어가는 통일 그안에서의 나의 비전을 꿈꾸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자로 나선 탈북 강은하 강사와 박송미 학생은 탈북 후 남한에서 정착 생활과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북한의 생활상을 알리고 참여 학생들과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image
장계중 학생과 교사, 자문위원 140여명 참여                                   /민주평통 장수군협의회

특히 토크 콘서트 중간중간 집중력이 흐트러질 즈음 통일퀴즈 문제 풀이와 장기자랑을 진행해 분위기를 전환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유일권 협의회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다소 어렵고 막연하게 느껴지는 통일이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가 통일에 대한 의식을 높여 전후세대의 밝은 미래를 제시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수군협의회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