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2-09 06:21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장수
보도자료

장수군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프로그램 ‘호응’

image
장수군보건의료원                                           /장수군 제공

장수군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 가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치매가족프로그램이 지난 7일 지역주민의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치매가족프로그램은 계북면 박춘실기념관에서 계북면에 거주하는 치매 환자와 가족 8가구를 대상으로 환자와 가족의 대화를 통해 서로의 어려움을 살피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간은 지난 10월 26일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2시간, 7차례에 걸쳐 가족교실, 자조모임, 힐링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장수군보건의료원(원장 유봉옥) 부설 장수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돌봄부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집단상담 △자조모임 △소감나누기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치매가족프로그램에 치매 환자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해 상호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교류와 심리적 부담을 경감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치매 어머니를 직접 모시고 사는 아들의 실제 이야기를 책으로 출판한 전희식 작가의 강의가 진행돼 치매환자 보호자와 정서 및 정보교류에 대한 공감대를 높였다.

프로그램 참석율이 100%로 만족도가 매우 높아 내년에도 치매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봉옥 원장은 “치매로부터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장수군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방안과 치매안심센터 사업 운영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치매안심센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 치매안심센터(063-350-267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수군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프로그램 ‘호응’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