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한사랑유치원(원장 문숙희)이 유아들이 미래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교육과정인 ‘미래형 거점유치원 수업’ 나눔을 지난 14일 실시했다.
전북도교육청은 도내 8개 공·사립 유치원을 지정해 상·하반기 각각 1회씩 미래형 거점유치원 수업 나눔을 진행한다.
이날 공개수업에 장수교육지원청 허윤종 교육장을 비롯한 도내 교육계 인사 30여 명이 참여했다.
장수 한사랑유치원은 ‘온(ON) 세상에서 자.주.소통.하자’라는 주제로 연령별 미래형 놀이계획과 실천에 대해 발표한 후에 3세 달빛반, 4세 은빛반에서 각각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은 ‘즐겁게 놀이하며 스스로 행동하는 유아’라는 교육지표에 따라 유아,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운영 목적으로는 유아에게 미디어 활용 능력, 인성교육 및 환경 감수성을 향상하고, 교사에게는 2019년 개정된 누리과정 중심으로 다양한 스마트 매체를 활용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과 교수 학습 방법 및 공유를 통해 교원의 미래형 수업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학부모에게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가정과 유치원 간 연계 교육을 지원했다. 하반기 수업은 10월 초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미래형 거점유치원 수업을 위해 전자칠판, 샌드클래프트, 책 읽어주는 로봇, 코딩블럭 등 다양한 스마트 교재 교구를 구입해 미래 교육환경을 구축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